How To Manage The Life Time


생활시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라는 책을 꺼내서 다시 봤다. 대학 때 교재로 쓰인 책으로, 뒷부분엔 직접 생활시간표도 적어보고 미래의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지 적어보는 칸도 있다. 당시의 난 지금의 내가 이러고 있을줄 과연 상상이나 했었을까. 너무나 찬란한 미래를 꿈꿨던 당시의 나에게 미안하지만, 다시 보니 재밌긴 하다.



생애 전후반의 직업 목표

전반부 : 졸업과 연애 그리고 부의 축적시기

20대 -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예정)의 병행으로 지식과 경험을 동시에 쌓는다. 현재의 직업후보(일반 회사원 혹은 공무원 등) 중 하나의 직업을 갖게되어 본격적으로 돈을 모으기 시작. 결혼을 통해서 보다 안정적인 삶을 시작. 높은 지위를 위한 발판 마련.


중반부 : 일하며 즐기는 시기

30대 - 탁월한 안목으로 적정수준 이상의 지위에 오른다. 계속해서 일을 하며 부를 쌓는다. 타고난 재능을 발휘하여 다양한 매체에 내 글이나 그림이 실리며 유명해진다. 일을 하면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일을 병행한다.(아직까지는 취미생활)

40대 - 여행, 사색을 통한 에세이집 발표. 베스트셀러가 됨. 자전적 소설 발표. 역시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영화화 되고, 최다관객 기록을 세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병행. 현재까지의 나의 직업은 회사원(혹은 공무원), 소설가, 시인, 화가, 칼럼니스트...

50대 전반까지 - 다양한 활동과 그동안 축적해둔 재산으로 부에 대한 미련을 버림. 유유자적한 삶을 영위하면서 깊이있고 심오한 지식 습득. 재산을 문화예술 및 교육에 투자. 현재의 직업은 재단이사장. (당시 강의하셨던 교수님께서 재단이사장에 밑줄을 그었음ㅋ)


후반부 : 가족과 가정을 돌보고 주변인들과 교류하며 평온한 삶을 사는 시기

50대 후반 - 계속해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함.

60대 후반 - 풍족해진 재산을 사회에 환원. ('사람해요 장학재단' 여기에다가도 밑줄을 그었던 교수님ㅠ)

70대 후반 - 아내와 함께 여행을 다님. 현재의 직업은 없음. 두번째 소설 발표. (여기에도 밑줄이 있네용ㅋ)

80세 (죽기 전까지) - 두번째 소설 역시 영화화.




내용상 필연적이었을지 모르겠지만, 이 강의의 학점은 C였슴미다ㅠㅠ



by 사람해요 | 2011/06/19 14:35 | 이야기속으로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y645.egloos.com/tb/281447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601n829 at 2011/06/19 19:36
음..
이런 생각한 건 좀 됐는데요.
저랑 이것저것 비슷한 부분이 참 많으신 듯 해요.
우리 언제 밥 한 번 같이 안 먹을래요? 허허허
언제가 될지는 몰라도.
Commented by 사람해요 at 2011/06/19 22:08
다행히 제가 이번달부터 직장에 다녀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을듯여ㅋ 물론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슈3花 at 2011/06/20 20:18
우와~ 저는 저런 거 한 번도 안해본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 이지경인가 ㅠ 풍족한 재산을 결국에 사회에 환원!! 이게 왜 C학점인가욤!!
Commented by 사람해요 at 2011/06/20 23:04
저는 의외로(가 아니라 당연하게도) 교수님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하고서 어지간하면 C, C+ 정도로 만족해야 하는 학생이었습니다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